최종편집 : 2024-04-26 10:21 (금)
증평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감시체계 강화 총력
상태바
증평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감시체계 강화 총력
  • 안재신 기자
  • 승인 2020.01.2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산을 막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군은 지난 21일 비상방역 대책본부를 꾸리고 24시간 비상방역 대응체계를 구축, 지역 내 병·의원과 함께 감염병 발생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Level D 보호구와 N95 마스크 등 보호장비도 충분히 확보해둔 상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행동수칙이 담긴 홍보 포스터를 배포하고 마을회관 등을 찾아 보건교육을 실시하는 등 예방에도 집중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지난해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최초 발생, 아직까지 치료제나 백신이 개발되지 않았다.
국내에서도 네 번째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예방활동이 중요하다.

특히, 중국 방문 시 동물(가금류 포함) 접촉을 피해야 하며, 해외여행 후 발열·기침·숨 가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증평군보건소(☏043-835-4252)로 연락해 상담을 받아야 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증상이 발현될 경우 의료기관 방문보다는 질병관리본부나 보건소로 먼저 연락해야한다”며,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의료진에게 해외여행 사실을 반드시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