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청주중 봉명중, 교육복지우선지원 공동사업 진행
상태바
청주중 봉명중, 교육복지우선지원 공동사업 진행
  • 신동명 기자
  • 승인 2019.12.1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억하며, 다시 기록하기
공동사업 종결식 단체사진.
공동사업 종결식 단체사진.

청주중학교(교장 신한철), 봉명중학교(교장 임명은)가 함께 하는 올해 교육복지우선지원 공동사업 ‘동네블로거’ 활동에 참여하는 각 학교의 1학년 학생들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억하며, 역사UCC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동네블로거’ 활동은 청주중학교와 봉명중학교 교육복지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하나의 주제를 선정해 학생들이 직접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체험을 통해 찾은 결과를 공유하는 활동을 통해 참여학생들의 협동심과 사회성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억하며, 역사가 기록된 백범 김구기념관, 서대문 형무소, 독립기념관, 일본대사관 앞 평화의 소녀상과 북촌한옥마을 내에 있는 조선어학회터 등 현장으로 찾아가 학생들의 시선으로 기록할 수 있는 UCC를 만들었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앞서서 생명을 바쳐 나라의 독립과 말과 글을 지켜주신 것에 감사하며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주체적인 청소년으로 성장할 것을 다짐했다.

청주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난 2014년부터 경제적·사회적·문화적으로 취약한 여건에 있는 학생 및 재학중인 모든 학생들이 교육 기회균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례관리, 네트워크 활동을 운영하는 다차원적 통합지원사업입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