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충주시, 현장 대응 실무자 힐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충주시, 현장 대응 실무자 힐링 프로그램 운영!
  • 조재광 기자
  • 승인 2019.10.2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기관 5개소 직원대상 신체적‧정신적스트레스 해소-
▲ 충주시가 24일 남한강회의실에서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 특별강좌를 가졌다.

충주시와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남범우)가 24일 계명산 치유의 숲에서 신체적·정신적 해소를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고위험 업무를 담당하는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 실무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프로그램에는 충주경찰서, 정신건강복지센터, 충주소방서, 호암병원 등의 직원들 총 30여명이 참여했다.

정신질환자의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하는 실무자들은 항상 위험에 노출돼 있어 고강도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에 시는 실무자들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해 권순향 정신건강전문요원의 정신건강 역량강화교육을 시작으로 발마사지체험, 숲속 체험, 온열치유 등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재충전의 기회와 기관끼리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현장대응 실무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각 기관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대응체계 구축에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 9월 각 대응기관 4개소와 함께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 시 유기적인 관계 구축을 위한‘정신건강SOS구조대’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각 기관들과 서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충주/조재광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