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0:12 (월)
충주 금가초교 청소년단체 어린이 RCY 연탄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충주 금가초교 청소년단체 어린이 RCY 연탄 봉사활동 펼쳐!
  • 조재광 기자
  • 승인 2019.10.2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탄 600장 나르며 구슬땀 흘려-
▲ 충주 금가초등학교(교장 유호웅) 어린이적십자 RCY 단원 7명은 지난 19일 (토)요일 사랑나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충주 금가초등학교(교장 유호웅) 어린이적십자 RCY 단원 7명은 지난 19일 (토)요일 사랑나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충주 사과나무이야기길과 지현동사무소 주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충북본부 RCY에서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어린이 단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랑나눔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적십자 인도주의와 봉사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행사로 RCY 7명의 단원들이 스스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연탄 600장을 함께 나르고 쌓으며, 진지한 가운데 최선을 다해 구슬땀을 흘렸다.

연탄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주말에 놀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꾹 참고 시간을 들여 봉사하면 누군가 행복해진다고 생각하니 보람차고 매우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 이런 봉사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유호웅 교장은 “아직도 우리 주변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서 “우리 어린이들이 적십자 활동을 통해 인도주의를 배우고 봉사정신을 익혀가는 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학교 차원에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지닌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충주/조재광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