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54 (금)
“아 가을! 역사문화체험, 학교운영위원장 참학력 지원을 고민하다!”
상태바
“아 가을! 역사문화체험, 학교운영위원장 참학력 지원을 고민하다!”
  • 이철재 기자
  • 승인 2019.10.16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지원청 하반기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연수 실시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10월 15일 전라북도 군산 일원에서‘하반기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문화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군산 일원에서 근대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이는 학교운영위원장의 교양 증진 및 학생 참학력 지원을 위한 소통과 연수 활동으로, 교육 공동체로서의 학교운영 참여, 학교운영위원장의 책임과 역할 중요성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연수는 박미옥 협의회장을 비롯해 각 학교 운영위원장, 운영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근대미술관, 신흥동 일본식가옥 등을 탐방 후, 역사박물관 내 잔디광장에서 학교운영위원으로서의 책임과 학생 참학력 교육지원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선유도로 이동하여 선유도해수욕장, 대장봉을 탐방하며 운영위원장 간 소통, 각 학교별 교육활동에 대한 의견 교환 시간을 가졌다.
박미옥 회장은“이번 연수로 공주교육지원청과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학교운영위원장 간 소통이 더욱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교육공동체의 일원, 나아가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졌다”며,“운영위원은 운영위원으로서의 역할이 있고 앞으로 학교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고민하여 바람직한 학교운영위원회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