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1 22:12 (월)
설동호 교육감,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 격려 응원
상태바
설동호 교육감,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 격려 응원
  • 김동완 기자
  • 승인 2019.10.0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석가공, 귀금속공예 등 전통적 강세 직종 좋은 성적 기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일(월) 14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열리고 있는 부산공고를 방문하여 충남기계공고, 동아마이스터고, 계룡디지텍고 등 3개교 참가선수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지난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총 8일간 부산(벡스코 등 6개 경기장)일원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대전교육청은 충남기계공고, 동아마이스터고, 계룡디지텍고, 대전대성여고, 대전공고, 대전여자상업고, 대전생활과학고, 유성생명과학고 등 8개교가 참여하고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 학생들에게 “건강과 안전에 유의해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연마를 통해 대한민국 기술인재로 성장하여 국제기능올림픽 등 커다란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은 총 22개 직종 57명의 선수가 참가하고 있으며, 전통적 강세 직종인 보석가공, 귀금속공예와 최근 기량이 월등히 향상된 웹디자인 및 개발 등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직업계고 출신 전문기술인이 우대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전에서 출전하는 학생들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성공적인 상위입상을 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