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충주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호응’
상태바
충주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호응’
  • 조재광 기자
  • 승인 2019.09.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존감 안에 있는 사회성 만나기’ 주제로 부모교육-
▲ 충주시는 지난 26일 오후 7시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충주시는 지난 26일 오후 7시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충북아동가족상담센터 이고숙 대표를 초청해 ‘자존감 안에 있는 사회성 만나기’라는 주제로 진행하여 참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은 사례관리 아동 보호자 대상 필수 서비스로 분기마다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보호자의 자녀 양육 시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날 교육을 통해 부모의 행동과 환경이 우리 아이의 행동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부모교육에서 배운 것처럼 아이가 안정적인 행동과 정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아이와 함께 많은 시간을 갖고 대화를 나누도록 실천 하겠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이상정 복지민원국장은 “자녀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늦은 시간까지 부모교육에 참석해 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부모교육이 자녀 양육 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주/조재광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