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0:21 (금)
대전시 자치구 일본산 사무기기 사용 자제 해야
상태바
대전시 자치구 일본산 사무기기 사용 자제 해야
  • 중앙매일
  • 승인 2019.07.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수출 규제로 한.일간 무역마찰이 심화되고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을 비롯해 모든 산업에 어려움을 야기 시키고, 일본 관련 제품 불매 운동이 확산되는 가운데 대전시 공공기관에서 사용되는 사무기기 대다수가 일본 제품인 것으로 알려져 눈살을 찌푸린다.
손쉬운 사후 서비스와 품질 경쟁력이 사무기기 구입 및 임대 사유지만, 대체기기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지난 22일 대전지역 자치구 등에 따르면 모 구청 40여 개 부서에서 사용 중인 복사기와 프린터 등 사무기기의 70% 이상이 일본 제품인 것으로 확인됐다.
코니카 미놀타, 교세라, 캐논, 앱손 등 일본산 제품이 대다수이다.
다른 자치구도 별다름 없이 크게 다르지 않은 상태이다.
A구의 경우 한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3대의 사무기기중 국산 제품을 단 한대도 찾아 볼 수 없었고, B구청의 대다수 부서 역시 민간 업체를  일본 복사기와 프린터기를 대량으로 임대해서 사용하고 있다.
C구청 역시 청내 사용되는 복사기 27대 중 일본 제품이 19대에 달하고 있다.
일부 자치구는 국산 사무기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극소수에 그쳐 온 국민이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펼치는 요즈음 공공기관에서 역행하고 있는 것 같은 모습을 보여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일본의 수출규제가 가장 가까운 이웃나라들 사이에 서로 반목하고 적대관계를 야기 시키는 결과를 가져온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러우며, 이참에 대전시 자치구뿐만이 아니라
전국의 모든 공공기관에서도 솔선수범하여 일본제 사무기기를 국산 사무기기로 대체하고, 모든 일본산 생활필수픔 등을 구매하지 말고 파렴치한 일본의 행동에 우리 국민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