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천안교육지원청, 2018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
상태바
천안교육지원청, 2018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8.11.1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자녀의 이해, 초·중·고 입학절차 및 학교생활 교육과정 주제 강의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1층 강의실에서 유·초·중·고 다문화가정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17일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입장초등학교 허은혜선생님과 광풍중학교 문용정선생님은 “초 ·중·고 입학절차 및 학교생활, 교육과정”에 대해, 병천초 정정화 선생님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이해”라는 주제 강의를 진행하며 초,중,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가 있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와 재학생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절차, 자녀의 학교생활, 다문화 프로그램, 자유학년제, 가정에서의 진로지도 방법 등 다문화가정 학부모로써 알아야 할 우리나라의 교육제도와 부모로써의 역할에 대하여 알려주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다문화가정 학부모는 “한국이라는 낯선 나라에서 아이를 학교에 보내다 보니 부족한 정보와 아이의 학교생활 적응이 걱정이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한국의 교육과정에 대하여 면밀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자녀의 지도 방법에 대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허삼복 교육장은“앞으로도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과 교육력을 강화하여 다문화 가정 학생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를 바란다”며“사회의 일원으로 훌륭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며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을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