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국립 한밭대 “면접역량강화 취업캠프” 실시
상태바
국립 한밭대 “면접역량강화 취업캠프” 실시
  • 김새나라 기자
  • 승인 2018.11.0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형별 면접에 대비한 실전 적응력 향상 지원
▲ 사진은 ‘면접역량강화 취업캠프’를 실시 모습.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충남 금산군 현대해상화재연수원에서 ‘면접역량강화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이 캠프는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임준묵)가 블라인드 채용 등 능력중심 채용시장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는 각 기업의 구조화된 유형별 면접에 대비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으며, 한밭대 학생 약 30여명이 참가했다.
캠프 참가학생들은 현직 인사담당자와의 모의면접 실습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강점을 직무역량으로 표현하는 등 실전 적응력을 향상하는데 집중했다.
이를 위해 일처리에 대한 합리적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는지를 체크하는 인바스켓(InBasket)면접, 해당 주제에 대한 자료를 정리·발표하는 PT면접을 포함해 토론면접, 인성면접, 직무면접 등 다양한 모의면접 실습을 실시했다.
또한 유형별 면접실습 후 학생들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현직 인사담당자와의 피드백 시간 및 토크 콘서트(Q&A) 시간도 이어졌다.
이번 캠프를 기획한 한밭대 정혜경 취업지원관은 “이 캠프에서는 실무와 관련된 전공지식을 묻는 직무면접을 통해 참가학생들이 곧 다가올 취업면접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현직 인사담당자들과의 면접과 피드백은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이 각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파악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