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09 (금)
국가산단예정지 부동산 투기 원천 봉쇄
상태바
국가산단예정지 부동산 투기 원천 봉쇄
  • 이 량 기자
  • 승인 2018.09.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디로 교활한 투기가 난무하는 곳이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이다. 특히 개발이 이루어지는 곳에 미리 새나간정보를 이용하여 온갖 악덕행위가 자행되고 있는 것은 우리나라만의 특성일 것이다. 충북도가 국가산단예정지로 선정된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조성 사업예정지의 투기발생 요인을 원천차단하고 불법 부동산거래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부동산 투기 대책본부를 운영하기로 한 것은 괄목할만하다.
강력한 투기 단속을 위한 대책본부는 충북도와 청주시 공무원 50여명 규모로 구성하며 필요시, 검찰, 경찰, 국세청등에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한다. 국가산단 조성예정지인 오성읍일원은 보상을 노린 각종개발행위가 난무하여 건축허가나신고 심지어 수목식재까지 급증한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충북도에서는 강력한 부동산 투기단속을 위해 대책본부를 운영하며 토지거래 허가구역내에 허가 받지 않은 계약체결사항, 토지분할매매, 토지거래허위신고등 의심내역을 정밀조사하는 한편, 불법 토지 형질 변경 농지전용 보상차익을 노린 무분별한 건축, 수목식재 행위등을 드론 촬영등으로 집중당손한다는 계획이다.
충북도관계자는 그동안 추진하던 사업의 실패사례를 보면 지가 상승 보상가 상승을 노린 수목식재, 무분별한 소규모 건축물 난립등 부동산 투기행위가 만연하여 개발비용이 눈동이 처럼 불어나 사업성이 크게 떨어진것을 추원인으로 분석하고 그피해는 고스란이 선량한 지역주민에게 돌아가는 것을 참작하여 지역주민의 적극적 협력을 요구했다. 실은 바이오산업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오송지역이 그동안 수많은 지역주민과 헌식적인 노력으로 현재모습에 이르고 세계적 바이오 벨리 완성을 위한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가 원할하게 조성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협조도 당부했다.
주민들이 앞장서 투기행위를 제압해야 한다는 충북도의 투기단속 원천봉쇄 대책이 실효를 거두도록 당부한다. 개발이익을 노린 악덕 투기행위를 근절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