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12 (금)
“또 다른 나를 알게 되는 시간!”
상태바
“또 다른 나를 알게 되는 시간!”
  • 오천수 기자
  • 승인 2018.07.1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덕초, 마을선생님과 함께 하는 연극 수업 실시해
▲ 사진은 마을선생님 협력수업 실시 장면.

청주 흥덕초등학교(교장 남영우)에서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19일까지 총 10시간을 마을 선생님 협력수업으로 연극수업을 실시하였다. 마을선생님이란, 지역에 거주하는 성인으로 학교의 교육활동을 지원-협력하고, 학교 밖 지역사회 교육연계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역의 인적 자원이다.
마을선생님 협력수업은 이 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교교육과정 다양화로 함께 행복한 교육 실현하고자 청주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하나의 행복교육지구를 만들어 가는 교육활동이다.
“나는 뚱뚱한 주전자예요!” 5학년 1반에서는 날씬한 주전자, 뚱뚱한 주전자, 찌그러진 주전자 소개가 한창이다. 청주교육청에서 행복교육과 연계한 마을 선생님 연극수업이 있는 첫날의 풍경.
아이들은 연극적인 요소로 색다른 방법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내 몸의 언어 를 배워서 소통하며, 자신도 알지 못한 내 안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을 경험하고 있다.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 되어서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함께 얼굴을 마주보며 웃으며 시간을 보내다 보니 어느덧 10시간의 교육시간이 훌쩍 지나갔다.
다음에 또 다른 연극을 경험하고 싶다는 흥덕초 5학년 1반 아이들. 새로운 경험과 도전이 쌓여서 아이들의 삶이 좀 더 풍요롭고 행복해 졌기를 기대해 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