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11 (화)
충남대 ‘JUMP! Together!’ 봉사활동 개최
상태바
충남대 ‘JUMP! Together!’ 봉사활동 개최
  • 정광영 기자
  • 승인 2018.07.1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산도 의료.법률,사회봉사, 대천중 법률.SW 교육 봉사
▲ 사진은 충남대 ‘JUMP! Together!’ 봉사활동 개최 장면.

충남대(법률센터, 법학전문대학원, 의과대학, 백마사회공헌센터)와 충남대병원, 한국전력(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대전지방변호사회, 충청남도(병원선)가 보령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의기투합했다.
충남대 법률센터 등은 지난 19일, 충남 보령 원산도(원산3리 마을회관)와 대천중학교에서 ‘2018 JUMP! Together!’ 행사를 개최하고 섬 지역인 원산도에서 의료와 법률, 사회 봉사를, 대천중학교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법률, 소프트웨어(코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원산도 지역주민 80여명이 의료 진료와 법률 상담을 받았으며, 대천중학교 2학년 7개 학급 200여명의 학생들이 법조 진로 교육과 소트프웨어 교육을 받았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법률센터를 비롯해 법학전문대학원, 대전지방변호사회가 원산도에서 법률상담을, 대천중학교에서 법 진로 교육을 실시했다. 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 충남대병원, 충남병원선은 원산도 섬 주민들을 위해 피부과, 재활의학과 등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한국전력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원산도 저소득층 가구의 전기 설비 점검 및 조명기기 교체, 복지관에 물품 전달을, 법학전문대학원과 백마사회공헌센터는 대천중학교 학생들에 코딩 및 이공계 진로교육을 진행했다.
‘JUMP! Together!’라는 이름이 붙은 이번 봉사활동은 JUMP는 봉사에 참여하는 기관들의 머릿 글자를 딴 것으로 JU(Justice 정의/사법 : 법률센터, 법학전문대학원, 대전지방변호사회), M(Medical School & Center : 의학전문대학원, 충남대병원, 충남병원선), P(Korea Electric Power Corp. : 한국전력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의미를 담고 있으며, ‘together’에는 ‘충남대 구성원 모두가 함께한다’는 의미와 ‘대학과 지역이 함께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JUMP! Together!’는 지난 2015년 보령 삽시도에서 무료 법률, 의료봉사를 실시한 이후 2016년, 2017년 보령 원산도에서 법률,의료.사회봉사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는 청소년들을 위한 법진로 교육과 소프트웨어 교육도 추가했다.
충남대는 4년째 이어지고 있는 ‘JUMP! Together!’을 통해 지역주민들에 대한 봉사를 통해 거점국립대학교로서의 사회적 기여를 확대하고, 의료.법률 봉사를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충남대 법률센터 손종학 센터장은 “올해로 벌써 네 번째 이어지는 ‘JUMP! Together!’ 행사를 통해 지역 거점국립대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봉사라는 대학의 역할을 수행하는 의미있는 행사였다”며 “특히 올해는 지역 중학생을 위한 코딩 교육 및 이공계 진로교육 봉사를 추가적으로 실시했는데 앞으로도 매년 지역민을 위한 새로운 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