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8:59 (금)
HDC현대산업개발, 청주시 가경동 서현2지구에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7월 분양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청주시 가경동 서현2지구에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7월 분양
  • 이 량 기자
  • 승인 2018.07.18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유일한 대규모 브랜드타운 형성
▲ 사진은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주경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달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661-2번지 일대에 분양하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청주시 도심권에 위치해 있는데다 도시개발사업으로 조성돼 미니신도시급 개발 규모를 자랑한다. 실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가 들어서는 청주시 가경동 서현2지구는 청주의 신도심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도시개발사업으로 개발되다 보니 주거 뿐만 아니라 상업, 녹지,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고루 잘 갖춰져 있어 지역만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게다가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앞서 분양을 마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905가구),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664가구)와 함께 총 2552가구에 달하는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44㎡ 총 98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397가구 △84㎡B 152가구 △84㎡C 86가구 △105㎡ 335가구 △144㎡ 13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우선,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모두 차량 10분대 거리에 위치하며, 충북대학교병원, 하나병원, 가경동우체국 등도 인접하다.
교통망도 잘 구축돼 있다. 청주제2순환로가 인접해 있어 주변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며,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수도권 및 남부지방으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또 단지 부지 인근으로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청주흥덕(가칭) 하이패스 전용 IC가 신설 예정이다. 인근에 청추고속버스터미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KTX 오송역, 충북선 청주역 등도 인접해 이용이 수월하다.
경덕초, 경덕중, 서현중, 서원고, 충대사대부설중·고 등 우수한 학군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또 단지 바로 앞으로는 1만 8754㎡ 규모의 문화, 교육, 정보 등 복합 기능을 갖춘 공공도서관인 가로수 도서관이 신설될 예정에 있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SK하이닉스, LG화학, LS산전, 해태, 정식품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산업단지와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 오창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일대 종사자들의 배후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단지 내 조경 뛰어나고… 전가구 4베이 이상 평면에 세대분리형 타입까지 갖춰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브랜드 아파트답게 설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우선, 전 세대를 남향 위주의 판상형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입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주차장을 100% 지하로 배치했으며, 지상에는 테마정원과 산책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해 쾌적성을 높였다.
여기에 동간 거리는 최대 99m까지 떨어져 있어, 일조량 및 조망권, 세대별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우수하다. 또 반건식층간구조로 바닥을 설계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했다. 반건식층간구조는 기존 일반 30T완충재 공법보다 약 4~5dB(데시벨) 소음저감성능이 우수하고 단열성능도 뛰어나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단지 내 어린이집과 어린이놀이터, 어린이공원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입주민들의 보육환경도 뛰어나다. 또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북카페, 독서실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도 높을 전망이다. 
평면에서도 남다르다. 전세대가 4bay이상의 판상형으로 이뤄져 있어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우선, 전용 84㎡A는 4bay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일조량이 우수하다. 드레스룸과 현관에 수납공간이 풍부하고, 알파룸은 입주민 취향에 따라 주방 펜트리로 변경할 수 있다.
전용 84㎡B는 4bay 판상형 구조다. 코너형 판상형으로, 5m에 넓은 광폭거실이 적용된다. 입주민취향에 따라 알파룸을 주방펜트리로 선택해 꾸밀 수 있다. 전용 84㎡C는 4.5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알파룸을 거실로 확장하게 되면, 최대 길이 6.4m의 광폭거실로 사용할 수 있다.
전용 105㎡는 4bay 판상형 구조다.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알파룸을 주방과 펜트리 두 개의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용 144㎡는 6bay 판상형 구조로 세대분리형 타입이 적용된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2세대로 분리가 가능한 부분임대형 주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파크만의 최첨단 시스템 적용… 넉넉한 주차공간도 자랑 거리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에도 아이파크만의 첨단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우선,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도어록, 난방, 세대환기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및 에너지 사용량 조회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스마트폰 앱(APP)도 주어진다.
주차 특화시스템도 마련된다. 지하 주차장에 주차유도 시스템을 적용해 빈 주차공간을 안내받을 수 있고, 단지 내 주차상태를 알 수 있는 주차공간 알림앱(APP)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개별 주차공간도 가로 2.5~2.6m에 달하는 광폭 주차면으로 설계돼, 총 1381대의 주차대수가 마련되며 세대당 주차대수는 1.4대에 달한다.
여기에 단지 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한다. 또 각 세대에는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AP 일체형)를 설치해, 세대 내 공기 상황을 실시간 감지하고 분석해 입주민들에게 알려주는 ‘HDC스마트공기질 관리시스템’도 제공한다.
이렇게 수집된 실내공기 정보는 스마트폰 앱(App)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실내공기 정보를 IoT 시스템과 연동해 입주민이 설정한 목표값에 따라 에어컨,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스마트홈 연계기기를 통해, 입주민들이 세대 내 공기청정기능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에 비상벨을 일정 간격으로 설치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CCTV 연동과 함께 경비실에 경보가 울리고, 통화가 가능한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도 설치된다. 또 안심통화기능을 제공해 방문객 호출 시 현관카메라 송출 음성을 성인음성으로 변조해 어린이, 노약자,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범죄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하도록 했다. 여기에 입주민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이용해 방문객과 통화 가능한 ‘방문객 원격통화 시스템’도 제공한다.
이밖에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에너지 미터 시스템과 일괄소등, 엘리베이터호출, 가스밸브 차단, 조명제어 등을 현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시스템도 설치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가경홍골지구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가 들어선 시점으로 활발히 개발되고 있어 도로 및 상업시설 등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확충되고 있다”면서 “특히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대에서 유일한 대규모 단일 브랜드 단지여서 인지도가 높아, 분양 시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연일 쇄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의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243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오는 2021년 5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43-239-7503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