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57 (금)
‘오세국 탈당’-무소속 김기웅 공동 선대본부장 수락
상태바
‘오세국 탈당’-무소속 김기웅 공동 선대본부장 수락
  • 이철재 기자
  • 승인 2018.04.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수 군의원 후보 등 500여 지지자 동반 탈당
▲ 오세국의원 모습

서천군 나선거구에서 충남도의원선거에 출마했던 자유한국당 오세국 군의원이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무소속 김기웅 서천군수 후보를 지지, 김 후보의 선대본부장직을 맡기로 했다.

오세국의원은 “자유한국당 경선과정에서의 불합리를 지적하며 중앙정치권력의 줄서기로 타락한 현 지방정치제도의 모순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지방선거의 정당공천제도 폐지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의 지지자들과 협의, 서천의 최대현안인 침체 일로의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전문경영인인 김기웅 후보가 군수에 당선되어 서천군정을 올바르게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김 후보를 적극 지지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자신의 지지자인 500여명의 당원들과 함께 자유한국당을 동반 탈당하여, 무소속 김기웅 서천군수 후보의 당선을 돕겠다.”고 말했다.

오의원은 또한 “자신과 함께 자유한국당에서 같은 지역구(서천 나선거구) 군의원 선거에 출마했던 한일수 전 군의원도 자유한국당에서 흘러 나오는 군의원 후보 공천 내정설 등으로 자유한국당에 실망감을 느껴, 고심끝에 자유한국당의 공천신청을 포기하고, 군민들의 직접적인 심판을 받을 각오로 무소속 후보에 출마한다.”고 전했다.

오의원은 “최근 김기웅 후보가 자신에게 수차례의 도움을 청하는 과정에서 김후보의 깨끗하고 솔직한 품성 등 인간미와 서천발전에 헌신하고자 하는 굳은 의지에 호감을 느껴 김후보를 지지하게 되었다.”며 “이제 자신이 이덕구 본부장과 함께 김후보의 공동선대본부장직을 맡아, 김후보의 서천군수 당선을 위하여 사력을 다할 것이고, 이제 정치일선에서 물러나 서천발전의 희망을 일구는 견인차 역할을 함으로서, 그동안 본인을 지지해 주셨던 군민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보답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오 세국 군의원은 4선 의원으로 서천군의회 의장직을 역임했으며, 지역사회의 현안문제 해결 및 주민의 의료지원 봉사에도 지속적 지원을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 결과, 지방의정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