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45 (금)
진천군, 과감한 교육 부문 투자 … 그린스쿨 조성 추진
상태바
진천군, 과감한 교육 부문 투자 … 그린스쿨 조성 추진
  • 김지유 기자
  • 승인 2018.03.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충북도교육청-진천교육지원청과 MOU … 학성초 시범 추진

진천군은 21일 군청에서 충북도교육청, 교육지원청과 그린스쿨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그린스쿨 조성사업은 녹색 딜사업의 핵심 프로젝트로서 노후된 학교시설에 친환경 기법을 적용해 전면 개보수 하는 사업으로 군 이월면에 위치한 학성초교에 시범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군은 시범사업으로 2년간 4억원을 투자해 역사위인 둘레길과 유실수 학습장을 조성하며 주요 시설은 야자매트와 돌수로, 태양광 가로등, 쉼터 등을 설치하고 이 시설은 학생과 주민이 교육 및 여가 활용의 장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연간 교육경비 지원금액이 학생 1인당 약 45만원에 달할 정도로 충북도내 자치단체 중 가장 높은 지원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군은 평생학습 강화를 위한 100여개의 프로그램 운영과 민간 가정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을 강화하는 등 주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펼쳐오고 있다.
향후 군과 충북도교육청, 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의 성장관리 및 발전방안 마련△ 관내 학교의 다양한 녹화사업의 발굴 △그린스쿨 조성 시범사업 시행, △향후 사업 확대시 관내 각급 학교에 각 기관이 예산 및 행정적 지원에 적극 협력 등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송기섭 군수는“친환경 미래도시를 지향하고 있는 우리 군의 비전에 걸맞게 교육 분야에도 친환경적 투자를 꾸준히 해 나갈 것이다”라며 “아이들이 최적의 환경 속에서 밝고 건강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각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