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12 (금)
충주지역청소년, 일본 무사시노시 연수 통해 견문 넓힌다!
상태바
충주지역청소년, 일본 무사시노시 연수 통해 견문 넓힌다!
  • 조재광 기자
  • 승인 2017.08.1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가정 홈스테이로 문화 체험

충주지역 청소년 12명이 국제우호교류를 맺고 있는 일본 무사시노시를 방문해 견문을 넓힌다.
충주시는 오동식 안전행정국장의 단장을 필두로 한 연수단이 17일부터 21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일본의 각 가정을 방문해 홈스테이 연수를 갖는다고 밝혔다.
1997년 7월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 충주시와 무사시노시는 지난 2007년부터 공무원 상호교환연수. 청소년 연수단 교류행사 등을 이어오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양국의 문화와 역사를 바로 알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민간 교류로, 양국은 격년제로 청소년들을 선발해 상호 방문하고 있다.
무사시노시는 복지시설과 주거환경이 잘 정비된 도쿄도 인근 주거 중심 도시다.
지난해에는 4박 5일 일정으로 무라카미 모리마사 시장이 중ㆍ고생 12명과 함께 충주를 찾았으며, 학생들은 충주지역 가정에서 홈스테이 생활을 하며 택견, 국궁, 목공예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연수단은 17일 오후 4시경 무사시노시에 도착해 무사시노시청과 시의회장, 지브리 박물관과 무사시노시의 클린센터 등을 견학하고, 18일부터 20일까지 일본의 가정에서 머무는 홈스테이를 실시한 뒤 21일 귀국한다.
오동식 연수단장은 “무사시노시는 충주의 우호교류도시 중에서도 상호방문과 교류프로그램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매우 우의 깊은 도시”라며 “청소년 홈스테이 연수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으로, 이번 연수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청소년기에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참여 의의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