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23:50 (목)
괴산군, 내달까지 농촌일손 돕기 알선창구 운영
상태바
괴산군, 내달까지 농촌일손 돕기 알선창구 운영
  • 안재신 기자
  • 승인 2017.05.2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은 본격적인 영농 철을 맞아 일손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농번기(봄철 5~6월, 가을철 10~11월)까지 ‘농촌일손 돕기 알선창구’를 개설 운영한다.
최근 농촌인구의 감소와 고령화로 노동력 확보가 곤란하고 농촌의 인력부족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농촌 노임 상승으로 이어지고, 이는 생산비 상승 요인으로 작용 농촌일손부족 현상도 점차 더해지고 있다.
이에 군은 모내기와 과일 봉지 씌우기, 고추모종 심기 등 본격적인 영농 철을 맞아 일손부족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각 실과소별 자원봉사단 운영 및 농협·군부대·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농촌일손돕기 적극 지원과 읍면에 ‘농촌일손 돕기 알선창구’를 개설해 농번기(봄철 5~6월, 가을철 10~11월)까지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농촌일손 돕기에 나선다.
또한 군청 홈페이지에 농촌일손돕기 알선창구 운영 배너를 개설하고 1사 1촌, 농촌체험, 도ㆍ농 교류활성화와 연계한 농작물 수확 농작업 지원등을 병행해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알려 지속적인 농촌일손돕기 알선 창구를 운영 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초생활 보호대상 및 수작업 인력이 많이 필요한 농가 및 태풍?우박?폭설 등 기상재해를 입은 농가 등을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이용 방법은 괴산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농촌일손돕기 알선창구 운영 배너 클릭 후 농촌일손 돕고 싶습니다 / 농촌에 일손이 필요합니다를 구분해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