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52 (금)
조길형 시장, 안목 키우고 선제적으로 대처하라
상태바
조길형 시장, 안목 키우고 선제적으로 대처하라
  • 조재광 기자
  • 승인 2017.05.23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적인 안목 하에 포석을 둬야 성과 창출
▲ 사진은 조길형 충주시장.

조길형 충주시장이 22일 열린 현안업무보고회에서 “눈을 크게 뜨고 넓게 보는 안목과 선제적인 대응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시장은 “지역을 체계적으로 성장시키고 클러스터가 될 수 있는 신성장전략산업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충북경제, 국가경제, 세계경제가 어디로 나아가는가에 대한 장기적인 안목을 갖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거점이 되는 산업과 R&D산업 등을 유치해야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 지난주 위촉한 신성장전략산업 자문단을 적극 활용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제19대 대선 공약사업으로 포함된 청년일자리사업 등 10조원 규모의 추경사업과 관련, 열린 시야를 갖고 충주시가 선제적으로 대비해 차후 있을 공모 등에 즉시 신청할 수 있도록 미리 사업을 발굴할 것을 지시했다.
이를 위해서는 정부의 공약집, 새로운 정부 소식 등을 찾아서 기획부분에서 분석하고 각 주무기능에서 검토해 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조 시장은 충주관광과 세계무술축제를 홍보하기 위한 캐릭터 버스 1대가 주덕을 시작으로 시내 주요지역을 경유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최근 SNS 상에 반응이 뜨겁다고 소개했다.
이를 본 시민 중에서 777, 888 등 시내 순환노선 버스에도 적용하면 아이들이 좋아하고 홍보에도 좋은 반응이 일 것이라는 의견이 올라왔다고 설명하며, 안목을 갖고 시정에 좋은 의견을 개진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도입을 서둘러달라고 요구했다.
조 시장은 “충주의 번영과 시민의 행복을 위한 걸음걸음에는 장기적인 안목과 식견을 갖춘 직원들의 노력과 시민들의 협조가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