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0:21 (목)
청양교육지원청, 2017 행복지원장학 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개최
상태바
청양교육지원청, 2017 행복지원장학 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개최
  • 이철재 기자
  • 승인 2017.04.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중철)은 지난 14일(금) 청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17 행복지원장학 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장학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지원단의 역할을 모색하고, 배움중심 행복수업 나눔의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었으며, 관내 교원 중 수업 코칭 등에서 전문성을 가진 지원단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날 '함께 성장하는 학교 문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전북익산교육지원청 최한성 장학사는 학교 혁신은 수업 혁신에서 비롯된다고 말하며, 수업 성찰과 나눔을 통한 수업 개선 노력으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중철 교육장은“미래 사회를 살아 갈 우리 학생들에게 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에서 벗어나 융합적 사고 능력, 문제해결능력, 인문, 감성 등 삶의 역량을 키워주는 방식으로 나가야 할 것" 이라고 강조하며, “학생 중심 수업 문화 정착과 교사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현장 맞춤형 지원 장학 활동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2017 행복지원장학 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는 배움중심 행복수업 지원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장학의 능률성을 제고하는 데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