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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 역동성 담은 공격적 시정홍보 ‘성과 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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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 역동성 담은 공격적 시정홍보 ‘성과 올려’
  • 중앙매일
  • 승인 2017.01.19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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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충주시가 공격적인 시정 홍보로 도시의 역동적인 변화상을 담아내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2013년 하반기부터 지난해 말까지 홍보담당관실 보도팀에서 제공한 '오늘의 뉴스'(보도자료)는 모두 8140건으로 해마다 2000건 이상이다. 
홍보(弘報)란 조직이나 개인의 관한 정보를 출판물이나 뉴스 미디어에 제공하는 것을 말하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라디오, 텔레비전, 잡지,  신문과 각종 기관지와 같은 미디어에 사실적이고 흥미 있으며 뉴스 가치가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특정조직과 언론 기관 간의 관계를 강조하는 용어이다. 조직이 사용할 수 있는 홍보의 통로로는 기자회견, 단독 회견, 홍보자료의 배포, 성명서, 기자 초청 오찬회, 개인 접촉 등등이 있다.  
충주시 홍보팀은 지난해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만 명, 페이스북 구독자 1만 명을 각각 돌파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탈권위적인 화법과 독특한 이미지를 채용한 페이스북 게시물은 전국적인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일부 게시물은 조회 수 20만~50만을 기록하는 홍보 효과를 거뒀다.
하반기에만 새 구독자가 2799명으로, 상반기보다 12.3배 늘고 게시물 평균 조회 수도 1만2278회로 10배나 증가했다. 각종 지역 농산물 축제와 이벤트를 담은 게시물은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계정의 게시물로는 이례적으로 연이어 다음카페 랭킹 1위인 '쭉빵카페'에 스크랩되고 '이 시간 인기 글'에 올랐다.
앞으로 컴퓨터, 통신위성 등 신기술의 발달은 공공관계에 새로운 변화하는 환경이 오게 될 것으로 판단된다. 조직관리자들은 공공관계의 본질을 정확히 인식하고, 공중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매체에 대한 철저한 이해, 정확한 전망과 분석을 바탕으로 공공관계의 진전, 발달을 의도적으로 도모해 나가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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