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23:50 (목)
충남외국어교육원 초중등 영어교사 심화(발전) 연수
상태바
충남외국어교육원 초중등 영어교사 심화(발전) 연수
  • 이철재 기자
  • 승인 2017.01.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어, 진정한 실력자가 되자! -
▲ 영어교육 전문가 초청 특강 모습

충남외국어교육원(원장 김동명)은 2017년 1월 18일(수) 초중등 영어교사 심화(발전)과정 연수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영어교육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하였다.

영어교사의 교수능력 및 영어로 하는 영어수업(Teaching English in English)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된 이날 특강은, EBS Easy English 진행자인 김태연 강사를 초청하여, ‘상위 1% 교사를 위한 특별한 영어 학습법’이라는 주제로, 영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어휘력 전반에 걸쳐 영어교사의 진정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봉현 청양초 교사는 “평소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즐겨듣고 좋아하는 프로그램의 강사님께 ‘EFL 환경에서 영어 실력 300% 끌어올리기 비법’, ‘내 영어 구사력을 키워줄 오래가는 비법’, ‘원어민이 옆에 없어도 혼자 하는 영어 실력 향상 훈련법’ 등을 배울 수 있어 뿌듯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동명 원장은 “영어능력함양 중심의 본 연수는 교사들의 영어능력 향상은 물론 영어 교수역량 및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전문성 신장을 위해 추진하고 있고,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글로벌 세계시민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