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4:36 (목)
지진‧화재 안전교육 참여!
상태바
지진‧화재 안전교육 참여!
  • 이철재 기자
  • 승인 2016.12.0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주정명학교 국민안전처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견학 -

공주정명학교(교장 김은자) 전공과 1학년 학생 19명과 교사 7명은 12월 1일 천안시 동남구 소재 국민안전처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이하 안전교육원)에 방문하여 지진 및 화재 등 안전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신세계백화점 충청지점에 방문하여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교육원에 도착한 학생들은 종합안내실에서 입장등록을 마치고, 안전교육원 소개 동영상을 시청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받고 상황별 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받았다. 지진체험관에서는 강도에 따른 지진동을 직접 몸으로 느껴보았으며, 연기체험관에서는 화재 시에 발생될 수 있는 연기를 체험해보고, 학습한 대처방법에 따라 실습해보며 안전수칙과 대피수칙을 학습했다.

안전교육프로그램을 마친 후 방문한 백화점에서는 백화점의 다양한 업종을 탐색해보고, 업종에 따른 직무를 파악해 보았다. 직접 소비자가 되어 판매자들의 서비스와 전문적인 모습을 보고 학습하기도 했으며,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거나 친구들과 카페를 이용하며 여가를 즐기기도 했다.

현장학습에 참여한 전공과 1학년 조혜림 학생은“안전체험관에서 직접 지진과 연기를 느꼈을 때에는 무섭기도 했지만, 직접 체험을 해보니 침착하게 대피를 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말했으며, 전공과 1학년 정성욱 학생은“백화점에는 물건을 사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판매를 하는 사람들도 많음을 알게 되었으며, 나도 2학년 때에는 회사에 취업을 해서 멋진 직장인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현장체험학습 소감을 밝혔다.

이번 현장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요즘 발생빈도가 잦아지는 지진 및 화재 등 위험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실습해보고, 안전수칙을 지키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지역사회 내 공공기관을 이용하며 직업을 탐색해보고, 더 나아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여가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