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57 (금)
창의120주년 제천의병제 추진위원회 개최
상태바
창의120주년 제천의병제 추진위원회 개최
  • 김선용 기자
  • 승인 2016.09.2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은 의병제 추진계획 보고회 장면.

창의 121주년 제천의병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의병제 추진계획보고회가 26일 오전 7시에 서울관광호텔 2층 릴리홀에서 개최되었다.
장병석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신항선 자양영당 도유사 등 창의 121주년 의병제추진위원들과 현경석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 부이사장 등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 이사와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추진계획보고회는 보고회 내내 의병제 뿐만 아니라 의병선양사업에 관한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들이 나왔다.
추진위원들은 더 많은 시민들이 의병제의 개최 및 제천의병의 의미를 알 수 있도록 지금보다 다양한 홍보를 추진하여야 하며, 의병정신을 함양하기 위해서는 의병제가 1회성의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사업이 필요하다며 한목소리로 제안했다. 의병정신은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영속적인 정신으로, 기존의 제천 의병학교, 의병유적지순례에 더하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의병글짓기 대회 및 모음집 발간, 의병포스터 그리기 대회 등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왔다. 또한 의병선양에 공헌한 시민에게 매년 “제천의병상”을 시상하자는 의견, 의병관련 대학생 대상 공모전 개최 등의 아이디어도 나왔다.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의병광장, 자양영당, 순국선열묘역에서 개최되는 창의 121주년 제천의병제는 서대문독립공원에서 의병광장까지 진행되는 호좌의진 자전거 의병순례, 시민들과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고유제, 거리퍼레이드, 제천 관내 의병역사 탐방을 하는 의병유적지순례, 『한말 의병론자들의 학통의식과 투쟁노선에 대한 고민』을주제로 한 의병학술세미나, 의병먹거리 등 의병관련 체험부스 운영, 동춘서커스 공연, 영화 “덕혜옹주” 무료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