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0:21 (목)
당진시, 지역맞춤형 산지유통 현장교육 실시
상태바
당진시, 지역맞춤형 산지유통 현장교육 실시
  • 김남걸 기자
  • 승인 2016.08.3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농협 1공선출하조직 육성 일환

당진시가 3농혁신 일환으로 추진 중인 ‘1농협 1공선출하조직’ 육성을 위해 aT농식품유통교육원과 손을 잡았다.


시에 따르면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aT농식품유통교육원과 함께 지역농협 산지유통실무자와 읍면동 관계 공무원, 통합마케팅조직 담당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맞춤형 산지유통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당진시 해나루조공법인의 활성화와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에 대한 농업인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시가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 교육을 요청해 이뤄졌다.
이날 교육에 앞서 당진시 농업정책과 김영빈 유통팀장이 당진시 지역원예 종합계획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후에는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파견한 강사가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산지 조직화의 필요성과 추진프로세스 등 산지유통조직 강화방안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당진시청 정본환 농업정책과장은 “시장개방 확대와 재래시장의 쇠퇴 등 농산물 유통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길은 산지농산물의 규모화와 조직화에 있다”며 “향후에도 중앙정부로부터 최종 승인된 지역원예 종합계획과 연계해 중점적으로 실천해야 하는 공선출하조직과 통합마케팅 활성화 등 산지유통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85년 국내 최초의 농수산물유통교육 전문기관으로 개원한 aT농식품유통교육원은 유통혁신과 수출, 식품산업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과 농?식품 종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