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6:22 (화)
대전 미디어페스티벌 25일 개막
상태바
대전 미디어페스티벌 25일 개막
  • 김동완 기자
  • 승인 2016.08.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성우 등 체험과 교육, 장항준 감독 특강 등 다채로워

미디어 기술과 방송 직업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즐기는  ‘2016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이 25~27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즐겨라, 꿈꿔라, 펼쳐라'라는 주제로 23개의 참여·체험형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방송통신위원회와 대전광역시의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단순 관람이나 수동적인 체험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태의 참여형 체험과 방송인 강연 등으로 꾸려진다.

가상현실·홀로그램·드론 등 미디어 기술과 아나운서·성우 등 미디어 직업, 드라마· 1인 방송 제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미디어체험존’은 이번 축제의 핵심 콘텐츠로 꼽힌다.

25일 개막 당일에는 예선을 거쳐 최종 본선에 진출한 10개 중고교 팀의 최종 우승을 가리는 학교뉴스제작경진대회 본선 경연과 시상, 개회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26일에는 KBS대전방송총국, 대전MBC, TJB, CMB 대전방송 등 지역 방송사의 대표 방송 제작진이 릴레이 특강에 참여해, 청소년들과 만난다.

증강현실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미래 학습을 체험하는 ‘스마트학습 체험교실’,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이해하고 플립북을 만들어보는 ‘플립북 제작교실’ 등 온 가족을 위한 행사도 운영된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미디어톡톡 방송인 특강’에는 연출, 작가, 연기, 예능까지 섭렵한 다재다능한 창작자 장항준 감독이 ‘무한상상, 네 꿈을 펼쳐라’는 주제로 27일 오후 2시 센터 다목적홀에서 강연을 펼친다.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홍미애 센터장은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꼼꼼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행사기간 동안 체험 · 교육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스티커를 모으면 선물을 교환해주는 이벤트도 운영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블로그(blog.naver.com/medianuri) 또는 ☎042-865-3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