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1:45 (목)
노박래 서천군수 민선6기 전반기 마무리 기자간담회
상태바
노박래 서천군수 민선6기 전반기 마무리 기자간담회
  • 황규출 기자
  • 승인 2016.06.28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유치와 원광대학교병원 부속 서천병원 건립 등 성과 거둬-

노박래 서천군수가 민선6기 반환점을 맞아 28일 군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 2년을 돌아보는 자리를 가졌다.


2014년 7월 취임 이후 서천군 발전을 위해 숨가쁘게 뛰어왔던 노박래 서천군수는 전략적 기틀을 바탕으로 향후 서천군 100년을 책임질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시 신발끈을 조일 것이라며 취임 당시 제시했던 5대 전략목표를 중심으로 지난 2년간 군정성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튼튼한 지역경제 분야는 공격적인 투자유치를 전개하여 수도권이전 기업인 ㈜일광폴리머와 101억 원, (유)원화산업과 26억 원의 투자계약을 체결했고 고령화된 지역여건을 고려, 맞춤형 노인일자리를 1,525개로 확대해 어르신들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전통시장 상권도약 기반조성, 서래야쌀 명품브랜드 육성, 서천김 경쟁력 강화 등 지역경제발전의 기반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다.


▲머무는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충청 유교문화권 광역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183억 원이 투입되는 문헌사색원 조성, 서천군 종합운동장 건립 및 도민체전 유치, 유부도 해양생태환경 기반조성, 국립생태원 연계 거점관광지 조성과 기벌포영화관 개관, 장항스카이워크 운영 등 체류형 관광의 토대가 마련됐다.


▲힘있는 균형발전 분야는 군도 25호선(마서 송내~장항 창선) 4차선 확포장, 국립생태원~동서천IC 국도건설, 서면 춘장대~홍원항 연결도로 등 지역민과 관광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로연계망이 구축되고 있으며, 동북부지역 균형발전 중심사업 봉선저수지 복합개발과 치유의 숲 조성, 서천읍 구도심마을 공동체 활성화, 장항화물역 리모델링 및 공생거점 사업, 비인지구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 지역균형발전 체계를 구축해가고 있다.


▲누리는 교육복지 분야는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유치와 원광대학교병원 부속 서천병원 건립 협약으로 우리군의 염원이던 고등교육과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해 고품질의 교육 및 의료 서비스를 군민에게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48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서천지구 침수예방 하수도정비, 장항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 등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통하는 신뢰행정 분야는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군민평가단과 정책동행, 희망의 대화를 운영하였으며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과 성과중심의 군정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해 직무성과계약제를 도입했다.


이밖에도 차별화된 맞춤형 복지정책과 지역수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서래야쌀 문화센터 조성, 금강하구 미래가치창출 전략수립, 학교급식센터 건립 등 서천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힘있게 추진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민선6기 취임 첫해가 새로운 미래를 위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과 기초를 마련하는 기간이었다면 2년차는 서천군 미래비전을 바탕으로 성과를 이끌어내도록 노력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재임 전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서천군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행복하고 희망찬 서천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만을 바라보며 힘차게 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노박래 군수는 취임 2주년을 맞아 6월 30일에는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를 방문해 간담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7월 1일에는 읍면 이장단과 정책동행 공감담화를 통해 군정책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