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1:45 (목)
“충북도, 도내 대학생들 기업도보대장정 실시”
상태바
“충북도, 도내 대학생들 기업도보대장정 실시”
  • 신동명 기자
  • 승인 2016.06.28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문화 간접체험으로 기업정보 제공 및 취업성공 지원
 

충청북도는 6월27부터 4일간 도내 대학생 60여명이 지역 우수 기업을 도보로 탐방하는 기업도보대장정 실시한다.


이번 기업도보대장정은 참여 학생들이 직접 지역우수기업을 방문하고 인사담당자에게 기업의 전반적인 소개를 받으며 기업문화를 간접체험하게 되며, 취업의식 고취를 위한 팀빌딩 미션, 기업직무분석,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하게 된다.


참여 학생들은 서원대학교를 출발하여 3박4일의 일정동안 약30.4km의 코스를 도보로 이동하면서 한국도자기, 심텍, 마크로케어, 한독, 상진전선, 오더스, 아이빌트세종 등 7개 충북기업들을 방문하게 되며, 이 기업도보대장정을 완주한 학생은 도지사 완주증을 수여 받게 된다.


이번 대장정에 참가한 박찬종(서원대 금융보험학과, 23세)씨는“이번 대장정은 극기체험 경험과 취업 정보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이런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장정을 끝까지 완주하여 그 경험과 열정으로 취업 준비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해 꼭 취업에 성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도는 하반기에도 도내 대학생 대상 제2차 기업도보대장정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 밖에도 대학생들이 자신감과 도전의지를 일깨우고 취업기회를 확대시킬 수 있는 청년 창업과 대학생 취업 활동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