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09 (목)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교장 연수 개최
상태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교장 연수 개최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6.05.26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지원청,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옥동)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25일(수) 천안시 초?중?고?특수학교장 126명을 대상으로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 예방 학교장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날 연수는 학교장의 학교폭력 예방활동 내실화와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전문성 제고에 목적을 두고 실시하였으며, 강사로 나선 이문국 천안서북경찰서장은 ‘사례로 보는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방안’이라는 주제로 학교폭력 대응체계, 학교폭력 예방 유관기관 연계 방안, 소셜네트워크(SNS)에서의 사이버폭력 예방 방안 등에 대해 열띤 강연을 펼쳤다. 그리고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학교폭력 유형과 사례별 사안처리 방법을 이해하고, 인성교육중심의 학교경영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김상태 천안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단위학교에서의 학교폭력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가정과의 협력은 물론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학교장의 세심한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행복한 학교 조성의 일환으로 학교폭력예방과 생명존중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교감선생님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오는 6월 2일에는 학교폭력책임교사와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를 충청남도학생교육문화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