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12 (금)
최홍묵 계룡시장,『수준 높은 행정으로 행복도시 건설』
상태바
최홍묵 계룡시장,『수준 높은 행정으로 행복도시 건설』
  • 김정연 기자
  • 승인 2016.01.0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긍정과 도전으로 힘차게 전진하는 한해 만들 터 -
▲ 최홍묵 계룡시장

충남 계룡시가 2016년을 ‘계룡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변화에 과감히 도전해 나가는 한 해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7개 분야의 역점 시책을 제시했다.

최홍묵 시장은 “2015년은 국내외의 큰 사건사고와 가뭄피해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미래 100년의 계룡발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 소통과 화합으로 힘차게 달려온 한 해였다”고 회고했다.

특히, 2017년 충남도민체전 개최, 계룡제1농공단지개발사업 추진, 광석재해지구 정비사업, 등산로 정비와 천마정 재건축, 인구유입정책 추진, 대실지구 택지개발사업 추진,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육성, 호남선 KTX 계룡역 경유 관철, 메르스 청정도시 사수, CCTV통합관제센터 개소, 엄사 상점가 공영주차장 준공, 충청권 광역철도망 예비타당성 통과 등을 시정의 값진 결실로 꼽았다.

2016년 역점시책으로는 ▲효와 소통의 효소행정 실천 ▲안전하고 살기 좋은 행복도시 건설 ▲2017년 충남도민체전의 차질 없는 준비 ▲2016계룡軍문화축제 및 2020세계군문화엑스포 개최 준비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쾌적한 환경과 문화 공간 확충을 통한 관광도시 조성 ▲특색 있는 국방도시 조성 등을 제시했다.

우선, 긍정과 도전으로 우리에게 주어지는 소중한 시간을 통해 눈앞의 성과보다 끈기와 인내를 가지고 새로운 변화에 과감히 도전해 나가는 창조적인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좀 더 소통하고 시민의 시정운영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민초청 시정 설명의 날 운영, 계룡소방서 유치를 위한 부지매입과 공공기관 유치,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노인복지관 리모델링, 충남 남부 장애인 복지관 분관 설치,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인프라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2017충남도민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면서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를 위한 사전준비에 최선을 다하는 등 2016계룡軍문화축제를 더욱 새롭게 준비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계룡시 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충남도 및 대전시와 공조해 나가면서 신도안~세동간 도로개설, 서대전IC~연화교차로 입구 구간의 도로확장, 파라디아APT~종합운동장 구간 도시계획도로 개설, 신도초교 도시계획도로 개설, 유동리 도시계획도로 개설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계룡산과 향적산을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해 나가면서 나라사랑 테마파크 조성, 사계 김장생 선생 문화체험관 건립, 힐링로드 조성, 어린이 감성체험장 조성, 입암리 경관 개선사업 등을 통해 관광도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국방도시에 걸맞은 이미지 부각을 위해 사용기한이 다한 탱크나 장갑차, 고속단정 등의 軍상징물을 지역에 설치해 나가면서 계룡제1농공단지 조성, 제대군인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엄사화요장 종합대책 추진 등 적극적이고 수준 높은 행정을 펼쳐나갈 것을 강조했다.

최홍묵 시장은 “살기 좋은 명품계룡을 위해 4만 1천여 시민의 지혜와 힘을 모으는데 최선을 다하면서, 『민군화합 행복도시 국방수도 계룡』건설을 위한 뜨거운 열정으로 희망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하는 한 해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