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7:09 (수)
김홍장 당진시장?김승진 선장, 당진 해양레저산업 육성 맞손
상태바
김홍장 당진시장?김승진 선장, 당진 해양레저산업 육성 맞손
  • 김남걸 기자
  • 승인 2015.05.27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양박물관 건립?요트스쿨 운영방안 등 논의 -

  지난 16일 국내 최초로 단독?무기항?무원조 요트 세계일주를 성공적으로 마친 김승진 선장이 지난 26일 당진시청을 방문해 김홍장 당진시장을 만났다.

  김홍장 시장과 김승진 선장의 이번 만남은 요트 세계일주 성공을 계기로 당진 왜목항의 마리나 항만 공동 육성방안과 희망항해 추진위원회의 왜목항을 중심으로 한 향후 활동에 필요한 지원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김승진 선장은 희망항해 성공기념 행사 개최 등 이번 도전에 전폭적인 지원을 해 준 당진시에 감사의 인사를 다시 한 번 전하고 이번 요트 세계일주 성공을 계기로 당진시와 계속 좋은 인연을 이어나가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에 김홍장 시장도 바다라는 자연에 맞서 각종 시련을 딛고 위대한 도전에 성공한 김승진 선장에게 축하의 인사로 화답한 뒤 시에서 추진 중인 당진 해양레저 산업 육성에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만남에서 김 선장과 함께 참석한 김상균 희망항해추진위원회 사무국장은 향후 당진 왜목항에 주소를 둔 해수부 산하 사단법인 설립 계획을 밝힌 뒤 법인 운영에 필요한 임시 사무동 설치와 아라파니호의 정박(계류) 시설물 설치 지원을 건의하는 한편 왜목항 내 해양 박물관(가칭 마리나 뮤지움) 건립과 요트 팀 아라파니 구성 및 체계적 육성을 통한 세계 요트대회 참가, 요트스쿨 운영 등 당진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프로젝트 추진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김 시장은 왜목항 내 공연장 등의 시설 활용가능성을 관련 부서에 지시하는 등 시 차원의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편 마리나 항만 개발이라는 큰 틀에서 김 선장과 희망항해 추진위원회 등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구체적인 세부시설을 확정해 나갈 것임을 시사했다.

  한편 김승진 선장은 지난해 10월 19일 아라파니호를 타고 왜목항을 출항해 단독?무동력?무기항 요트 세계일주에 나서 바다의 에베레스트라 불리는 케이프 혼을 비롯해 아프리카 최남단 희망봉과 인도네시아 순다해협을 잇달아 통과한 뒤 항해 210일 만인 지난 16일 왜목항에 성공적으로 귀항했으며, 당진시는 이날 김 선장에게 명예 시민패를 전달했다.

(사진있음) 26일 시장님과 김승진 선장의 면담 사진입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