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57 (금)
지역과 국사사회발전을 견인하는 제3회 태촌문화대상시상식
상태바
지역과 국사사회발전을 견인하는 제3회 태촌문화대상시상식
  • 김남걸 기자
  • 승인 2015.05.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은 왼쪽부터 신성대 김병묵총장, 재능대 이기우총장,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심대평위원장, 신성대 이병하 이사장.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개교 20주년을 맞이해 제3회 태촌문화대상 시상식을 개교기념식과 함께 20일 오전 11시 신성대학교 태촌아카데미 홀에서 개최했다.


태촌문화대상은 신성대학교를 설립한 태촌(太村) 이병하 박사(현 이사장)의 숭고한 교육 이념과 향토사랑 정신을 확산하고 공유하려는 뜻에서 지난 2005년에 제정됐다.


그 후, 5년마다 개교기념일에 학술·예술·문학·교육·체육·지역사회개발 부문 등에서 뛰어난 연구 및 창작 활동과 국가 사회 발전에 공로가 지대한 인물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2015년 제3회 태촌문화대상에서는 개발과 보전의 조화라는 새로운 개발경영 행정모델을 정립하고 주민편익 증진과 행정 효율 제고 및 지방경쟁력 강화 등 지방 균형 발전에 기여한 심대평 지방자치 발전위원회 위원장이 지역사회개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또한, 소외계층과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교육발전을 견인했고 특히 전문대학의 위상 정립을 통해 고등교육발전에 기여한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이 교육부문에서 영광을 차지했으며, 각 수상자에게는 금 10돈의 메달, 은 상패와 함께 3,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특히 이번 제3회 태촌문화대상에는 총 35명의 후보가 추천되었으며, 박명광(전 국회의원) 심사위원장은 사회 각 부문에서 덕망 있는 분들이 너무 많이 추천되어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으며 3차에 걸쳐 심사 결과 최종 교육부문과 지역사회개발부문에서 각각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는 강창희 전 국회의장, 김홍장 당진시장, 김동완 국회의원, 정진석 전 국회사무총장, 김현욱 전 민주평통자문회의 수석 부의장, 공영일 전 경희대 총장, 심재진 당진교육청장 등 약 500여 명의 내외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태촌교육문화재단을 설립한 이병하 박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심대평 위원장님과 교육 분야에 공헌한 이기우 총장님이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뿐 아니라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