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4:36 (목)
충주시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협약 체결
상태바
충주시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협약 체결
  • 이동규 기자
  • 승인 2022.04.07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 위한 협약식 기념촬영 모습.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 위한 협약식 기념촬영 모습.

충주시는 7일 충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조길형), 충주상공회의소(회장 강성덕), 한국장애인고용공단충북지사(지사장 임미화)가 장애인 체육선수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민간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간의 협력 프로세스를 만들고자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애인체육회장을 비롯해 강성덕 충주시상공회의소회장, 임미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제도는 민간기업에서 장애인 직장 운동선수를 고용하는 제도로 위험 직종 기업의 장애인고용의무와 장애인 선수의 경제적 어려움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협약에 따라 충주상공회의소에서는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제도에 대한 홍보를, 충주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장애인 선수 선발 및 훈련을, 그리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에서는 기업의 선수 채용에 대한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회의에 이어 충주시 최초로 장애인 체육선수를 고용한 ㈜천보에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전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제도는 기업과 선수 쌍방이 윈-윈할 수 있는 제도”라며 “이번 협약식이 기업과 장애인 선수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전천후론볼경기장 건립, 장애인 실업팀 창단, 장애인체육회 특장버스 구입 등 장애인 체육진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