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29 (금)
아산교육지원청, 2020년도 상반기 학교운영위원회 연수 및 교육재정 설명회
상태바
아산교육지원청, 2020년도 상반기 학교운영위원회 연수 및 교육재정 설명회
  • 강순규 기자
  • 승인 2020.05.27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지난 26일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연수 및 교육재정 설명회와 협의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 연수는 '아산 교육감 전형과 아산교육 홍보' 라는 주제로 현경숙 장학관(충남교육청 교육혁신과)의 강의와 2020년 교육재정 설명회를 통한 주민참여예산 안내 및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와 운영위원회의 주요 심의 사항 등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후에는 아산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임원진을 선출했다.

협의회장으로 선출된 이규섭 위원장(탕정중학교 운영위원장)은“학교운영위원 상호간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는 위원회를 만들어 행복한 아산교육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조기성 교육장은“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해 학부모, 지역인사가 학교운영과 관련된 중요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학교정책 결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이 확보되어 학교에 대한 오해와 불신이 많이 해소 되고 있다”며 각급학교 운영위원을 대표하는 운영위원장 협의회를 활성화하여 아산교육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