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6:21 (목)
서산시, 학교급식비 예산 효과적 활용사업 추진
상태바
서산시, 학교급식비 예산 효과적 활용사업 추진
  • 김계환 기자
  • 승인 2020.05.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56개교 1만9543명 대상, 학생가정에 농산물 꾸러미 택배로 보낼계획
학생가정에 보내기 위해 농산물 포장작업을 하는 장면.
학생가정에 보내기 위해 농산물 포장작업을 하는 장면.

서산시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56개교 1만9543명 가정에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같이 추진하는 농산물꾸러미 공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등교가 연기됨에 따라 3ㆍ4월 미집행된 학교급식비 예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지역 농산물 등의 소비를 돕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서산시는 6억여 원 예산을 투입해 학생 1명당 3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할 계획이며, 품목은 학부모, 교육지원청, 영양교사 등으로 구성된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통해 결정한다는 방침이며,  꾸러미가 더욱 다양하게 구성 될 수 있도록 3만원 기준금액에 추가로 택배비, 소분‧포장비용 등 시비를 부담할 계획이다.

서산시는 6월 초까지 각급 학교의 지원을 받아 개인정보동의서를 취합하고 학교급식지원센터 심의(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지원품목과 시기‧배송업체 선정방법 등을 협의 결정한 후 6월 중 학생가정으로의 농산물꾸러미 배송을 시작할 방침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학부모들의 식재료 구입부담을 줄이고 지역 농ㆍ축ㆍ수ㆍ공산품의 소비도 촉진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꾸러미 구성품목의 신선도 확보는 물론, 학부모 가정에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 배송을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서산시는 학교급식비 예산집행을 위해 충남도의 방침결정과 농산물 출하 시점 등을 감안해 농산물 꾸러미 공급 시행시기를 조정해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