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57 (금)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온라인 위촉 ‘눈길’
상태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온라인 위촉 ‘눈길’
  • 지용희 기자
  • 승인 2020.05.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관내 청소년 9세~24세로 구성, 수련시설운영 및 자문 평가에 직접 참여

청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 고규호)이 코로나19의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3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1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위촉식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위촉식은 청소년들에게 IT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SK하이닉스로부터 7천만원을 지원받아 조성한 수련관내 2층 ‘행복IT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수련관은 위촉된 청소년들에게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으로 위촉장을 수여 하였으며 위촉장은 우편물을 통해 해당 청소년들에게 직접 전달한다는 입장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위촉된 청소년들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 에 따라 청주시 관내 9세∼24세 청소년들로 구성되며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 청주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친화시설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이라도 청소년들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며 “청주시의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들의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라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200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7기를 맞이하였으며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주목한다는 뜻인 ‘Attention(어텐션)’이란 닉네임을 가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