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33 (목)
충북대학교, 책 속에서 인생의 길을 찾다
상태바
충북대학교, 책 속에서 인생의 길을 찾다
  • 지용희 기자
  • 승인 2020.05.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모임 ‘책으로 통(通)하다’ 36기 모집
책 속에서 인생의 길을 찾다
책 속에서 인생의 길을 찾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이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대 창의융합본부 의사소통교육센터에 따르면 오는 29일까지 독서모임 ‘책으로 통(通)하다’ 제36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독서모임 ‘책으로 통(通)하다’는 학생들의 자아성찰 및 의사소통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본래 독서모임은 팀별 주 1회 1시간 진행되고 매주 책 한권을 읽고 생각을 정리해 팀원들과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이번 36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앱인 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책으로 통(通)하다’는 충북대 재학생 및 휴학생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5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6주간 진행하며, 각 팀별로 책을 읽은 후 발제문 제출, 토론 주제 선정, 토론의 순서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원하는 조를 선정한 후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충북대 창의융합본부 의사소통교육센터에서는 책 속에 길이 있다는 진리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길’ 찾기를 구체화하기 위해 ‘책으로 통(通)하다’ 외에도 독서감상문대회, 독서인증제, 토론대회, 독서캠프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인 ‘수불석권(手不釋卷: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다는 의미)’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대 의사소통교육센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식과 정보를 선별하고 조직해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의사소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