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0:21 (목)
천안제일고,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교육 실시
상태바
천안제일고,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교육 실시
  • 강순규 기자
  • 승인 2020.05.11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무인항공교육원과 지난해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천안제일고는 충남무인항공교육원과 협약에 따라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교육을 11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천안제일고는 충남무인항공교육원과 협약에 따라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교육을 11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지난해 충남무인항공교육원(원장 임준선)과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11일부터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드론 국가자격증) 교육을 실시한다.

제일고는 학생들의 드론 교육 및 취업 위해 ▲드론 조종 전문 인력 양성, ▲양 기관의 교육 시설, 기자재 협력 사용, ▲드론 관련 정보 교류, ▲드론 국가 자격증 취득, ▲직원 우선 채용 등의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무인항공교육원은 드론 국가자격증의 학과시험이 면제되는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 학생들은 비행 실기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격증 취득에 꼭 필요한 드론 비행경력 20시간 이수를 부여받아 천안제일고 학생들은 국가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드론은 농업, 방제, 방송, 정찰, 물류, IT, 탐사, 구조 등 4차 산업 전반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천안제일고 변영우 교장은 “산학협력으로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원에 감사드리고, 우리 학교 학생들이 시대에 맞는 다양한 자격증을 많이 취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항시 지원하겠다”고 했다.

충남무인항공교육원 임준선 원장은 “학생들에게 자격증 취득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지속적 협력으로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싶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