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6 22:53 (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로 신청하세요
상태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로 신청하세요
  • 신장호 기자
  • 승인 2020.05.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 전 군민 대상 긴급재난지원금 적극 홍보
선불카드 홍보 모습.
선불카드 홍보 모습.

옥천군은 전 군민 대상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관내 지역에서 한정적으로 쓸 수 있는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충전방식은 각 카드사홈페이지에서에서 11일부터, 선불카드 충전방식은 오는 18일부터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군은 5만800여 옥천군민 모두가 선불카드로 신청하면 약 142억원의 지원금이 지역에 풀려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현재 ‘신용·체크카드’사용처는 도내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군에서 신청 받고 있는 ‘선불카드’는 옥천군 관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선불카드 사용시 재난지원금 142억 전액이 지역에서 순환되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옥천군은 재난지원금의 관외유출 방지를 위해 긴급재난지원 TF팀을 중심으로 군과 읍·면에서 이장 및 유관기관단체를 통해 정부긴급재난 지원금 선불카드 신청을 집중 홍보할 방침이다.

정부지원금을 선불카드로 받기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18일부터 옥천군 홈페이지에서 세대주가 신청하거나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세대주 또는 대리인의 신청이 가능하다.

옥천군 지원금도 같은 날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같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옥천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총24506가구로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또한 옥천군 자체 재난극복지원금은 정부지원금과 별도로 군민 1인당 10만원씩 추가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