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29 (금)
서산교육지원청, 배움이 즐거워요! 학교로 찾아가는 행복나눔연수
상태바
서산교육지원청, 배움이 즐거워요! 학교로 찾아가는 행복나눔연수
  • 김계환 기자
  • 승인 2020.05.0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행복나눔연수 모습.
학교로 찾아가는 행복나눔연수 모습.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지난 6일 서산서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서산 관내 초등 27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행복나눔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이어 올해 2년째 실시하는 것으로 학교에서 교사들이 원하는 주제의 강의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습도 함께 이뤄진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다.

평소 학교 내에서는 집단지성의 힘으로 학교교육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교사학습공동체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학교로 찾아가는 행복나눔연수는 이러한 교사학습공동체 활동을 하는 교사들이 함께 배우고 싶어 하는 주제를 신청하면 서산교육지원청에서 강사와 준비물을 학교에 직접 보내주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실에서 할 수 있는 그림 놀이’라는 주제로 행복나눔연수의 스타트를 끊은 서산 서남초등학교 교사들은 “새로운 내용에 매우 흥미로웠으며 등교수업이 이뤄지면 배운 내용을 꼭 학생들과 실천해 보고 싶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 가지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연수에 집중하는 모습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행복나눔연수는 날마다 학교 교육을 위해 고민하는 교사들에게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는 문화로 자리매김하며 점점 확대될 것이다.

앞으로도 교사가 보람을 느끼며 행복한 수업을 전개해 서산 학생들이 학교에서 즐겁게 학습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현장의 고민을 찾아 학교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