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2:53 (목)
(주)동양이앤피, 무공해 천연 돈사 악취탈취제 개발
상태바
(주)동양이앤피, 무공해 천연 돈사 악취탈취제 개발
  • 김계환 기자
  • 승인 2020.05.0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관계연구소, 암모니아 등 4대 악취 90%제거 인정
양돈 폐사율 95%감소, 교반기 무상설치 지원 및 슬러지 전량 회수
충남 서산시 해미면 야산에 친환경적으로 조성된 (주)동양이앤피 본사 전경.
충남 서산시 해미면 야산에 친환경적으로 조성된 (주)동양이앤피 본사 전경.

신비의 돌로 알려진 견운모석(絹雲母石, Sericite)을 원료로 각종 친환경  무공해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는 (주)동양이앤피(회장 진강중)에서 돈사(豚舍) 천연 악취 제거제를 개발하여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신비로운 천연 견운모석의 성분을 원료로 화장품, 벽지, 페인트 등의 천연 제품들을 연구 개발하여 선진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일본, 싱가포르, 홍콩, 중국, 캐나다 등으로 수출을 하고 있는 이 기업이 새로운 제품으로 세계최초 천연 양돈 악취제거제 “나노 마이카 내츄럴파워 탈취제”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3년여 기간 동안 이 제품을 연구하면서 국내 테스트에서 암모니아 성분의 경우 2시간 이내에 80% 이상 제거되는 효능을 입증한 (주)동양이앤피에서는 국내 테스트에 확인된 결과에 자신감을 가지고, 더 정확하고 세계적인 선진국의 평가를 받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와 관련, 친환경 제품의 테스트와 기준치 평가가 까다로운 일본 관계기관에 제품의 효능 테스트를 의뢰한 결과, 4대 악취로 분류되는 암모니아의 경우 4시간 내에, 트리메탈아민은 11시간, 메틸머캅탄은 39시간, 황화수소는 6,1시간 내에 모두 90%이상이 제거된다는 결과가 확인된 것으로 나타났다.

 

불굴의 의지와 곧은 일념으로 그룹을 이끌고 있는 해병대 출신의 진강중 회장.
불굴의 의지와 곧은 일념으로 그룹을 이끌고 있는 해병대 출신의 진강중 회장.

특히 악성 성분인 포름알데히드(VOC & HCHO)성분과 납(Pb)을 비롯한 카드늄(Cd), 수은(Hg), 육가크롬(Cr6+) 등 중금속이 불검출되고, 24시간 만에 99.9%의 항균효과, 4주간 배양 후에는 99%의 항곰팡이 저항력이 나타났으며, 화학성 난연제가 첨가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같은 테스트 결과는 어린돼지의 폐사율을 크게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성돈의 경우에도 폐사율이 95%이상 감소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청양군과 서산시지역에서 시험 중인 시범 양돈농장의 경우 시험 전 대비 폐사율이 크게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의 돈사에 적용하는 방법도 용이하다, 현재 사육 중인 돈사의 경우 벽과 천정부분에 이 제품을 살포할 경우 그 부분에서는 효과가 2년 이상 유지된다는 설명이다.
또 돼지 분뇨 슬러지에 이를 적정량 배합하면 미생물 생성을 억제함으로서 수 시간 내에 악취가 크게 감소하여 운반작업 시 악취를 거의 느끼지 못한다는 점이 제품의 결론적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진강중 회장은 “양돈 농가에 돼지분뇨 슬러지(sludge)와 이번에 개발한 나노 마이카 내츄럴파워 탈취제를 배합하는 교반기 시설을 무상으로 설치해 주고, 탈취제를 배합한 돼지분뇨의 슬러지를 톤백에 담아 놓으면 이를 전량 회수하여 과립형태의 유기질 비료로 가공하여 이를 일반농가에 보급할 계획이기 때문에 양돈 농가에서 처리 곤란한 분뇨 슬러지를 치워 주는 또 하나의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이 양돈시설에 획기적인 제품인 나노 마이카 내츄럴파워 탈취제의 주 원료는 이 회사 소유의 광산에서 생산되는 견운모석이며, 이 원료 속에 있는 구성분자는 기호 Sio, Cao, ka20, M8O 등의 특수한 성분으로서 물과 격하게 반응하면 이온화 에너지가 되므로 세계 제일의 우수한 품질로 평가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 과정이 컴퓨터로 자동화 관리되는 천연벽지 생산시설 전경.
전 과정이 컴퓨터로 자동화 관리되는 천연벽지 생산시설 전경.

진강중 회장은 “견운모석 성분의 신비로운 효능들이 인간사회와 주거환경에 적용하여 악취로 인한 돈사 관리자들의 고통을 줄이고, 돼지들을 쾌적하고 신선한 환경속에서 사육할 수 있는 친 환경적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의지로 연구를 계속 해 왔다.”고 말했다.
또 “자사제품 하나하나가 제조되는 과정에서부터 납품될 때까지 가능한 자신이 직접 확인해야 만 직성이 풀린다는 진강중 회장은 자사제품이 사용되는 모든 곳에서 타사 제품과 차별화를 보이고, 제품의 확실한 우월성을 보이기 위해서 제품생산 전 과정에 자신의 양심과 기업의 명예를 담는다”고 밝혔다.
이 같이 새로운 신소재 에너지 기술개발로 첨단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동양이앤피는 지난 1979년 아산에 설립한 동양정밀공업사를 모체로 하여 2006년에 현재의 본사(충남 서산시 해미면) 부지에 (주)동양이앤피를 설립하였다.
이후 2013년에 일본 동경지사를 설립하고, 2015년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인정하는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 오고 있다.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한 제품 전시회에서 진강중 회장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한 제품 전시회에서 진강중 회장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각 제품별 생산시설 부분에서도 2004년에 벽지 용 천연소재 조성물 및 벽지를 제조하는 방법으로 특허를 받은 이래 2007년에 같은 방법으로 공기정화 용 방충망제조에 대해서 특허를 받고, 2008년에 천연벽지 생산공장을 준공, 2010년에 페인트공장 준공, 2013년에 화장품 공장을 준공하면서 모든 제품 생산시설을 완료하였다.
또한, 모든 제품들이 인간생활에 주요한 공간에서 이 같은 유익한 효과를 나타낸다는 점이 인정되어 2012년에 환경표지 인증과 한국표준협회에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국내 최초 녹색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로써 주식회사 동양정밀을 중심으로 한 (주)동양이앤피를 비롯 동양광업(견운모 채광시설)과 함께 건축물자재 쇼핑몰, 천연화장품 쇼핑몰을 설립 등록하면서 명실 공히 동양그룹으로 발전하였으며, 새로운 문명의 혜택을 추구하는 인간사회의 시대적 갈망에 부응하여 더 우수한 세계 제일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고난도의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대한민국 기술대상 수상(사진 아랫줄 좌에서 네 번째가 진강중 회장).
대한민국 기술대상 수상(사진 아랫줄 좌에서 네 번째가 진강중 회장).

이와 함께 자사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있는 진강중 회장은 특허 관리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과 독일, 소련 등에서, 그리고 국내를 포함하여 총 10여개 부분에 특허를 받았다.
동양이앤피가 이처럼 친환경 제품 전문 생산회사로 성장하기 까지는 그동안 경영난으로 인한 악조건 속에서도 좌절하거나 안일한 나태감 없이 오직 신소재 개발과 제품들의 우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인 해 온 진강중 회장의 집념과 올곧은 고집이 있었기에 첨단 녹색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이 같은 진강중 회장의 양심과 회사의 명예를 담은 나노 마이카 내츄럴파워 탈취제가 축산농가에 보급될 경우 현재 농촌지역에 급증하고 있는 귀농인들과 쾌적한 생활을 영위하려는 주민들의 민원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