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12 (금)
대전 동구, 코로나19 위기 극복 경기부양대책 발표
상태바
대전 동구, 코로나19 위기 극복 경기부양대책 발표
  • 신장호 기자
  • 승인 2020.04.01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자영업자 경기부양 대책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력 도모
지난 23일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 협업회의 모습.
지난 23일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 협업회의 모습.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11가지 경기부양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코로나19 사태 발생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외출 자제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해 정책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지역고용 특별지원 사업을 추진해 코로나19로 인한 실업자 등을 대상으로 무급휴직근로자 생계비를 지원하고 단기 일자리를 제공한다.

임대료 인하운동 자발적 참여자에 대해 재산세를 감면하고 코로나19 피해자에 대한 지방세 징수유예, 공유재산 사용료 등 감면, 소상공인 간판철거 지원,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확대 운영으로 소상공인 보호에 나선다.

또한 동구민 면마스크 제작 배부를 통해 주민 감염병 예방과 중앙시장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식품접객업소 방역물품 지원 및 위생업소 자체 점검 유예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 지원 전담창구 운영을 통해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지역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경기부양 대책을 수립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경제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