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6 22:53 (화)
황운하 후보, 대전광역시연극협회 이사들과 간담회
상태바
황운하 후보, 대전광역시연극협회 이사들과 간담회
  • 김정연 기자
  • 승인 2020.03.2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왼쪽부터 정현주, 한선덕, 이아롱, 김용우, 황운하 후보, 복영한, 윤민훈.  사진제공=황운하후보 선거사무소
사진왼쪽부터 정현주, 한선덕, 이아롱, 김용우, 황운하 후보, 복영한, 윤민훈. 사진제공=황운하후보 선거사무소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 국회의원 후보는 28일 대전광역시연극협회 이사들과 중구 소재의 상상아트홀에서 간담회를 갖고 연극 및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황후보측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대전광역시연극협회 복영한 회장, 한선덕 부회장을 포함해 6명의 이사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복영한 회장은 “예술정책 지원은 예술단체 지원, 예술인 출연료 지원, 예술 공간 활성화지원, 관객개발 지원으로 분류하여 서로 유기적인 관계로 밀접하게 상생 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며 “대전예술인복지재단이 설립되어 지역예술인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황운하 후보는 “예술인들의 왕성한 활동을 위해 문화예술 경영지원을 위한 기구가 절실히 필요하다. 대전은 전국연극제에서 대통령상을 여러 차례 받을 정도로 훌륭한 분들이 많다”며 “대전연극인들의 오랜 바람인 시립극단의 창단과 중구를 문화예술센터로 키우기 위한 깊은 고민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간담회에 이어 황 후보는 복영한 회장의 안내로 직접 상상아트홀과 근처의 예술공간을 둘러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