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6 22:53 (화)
학교성장자율연수, 학교 혁신ㆍ성장 지원하는 디딤돌 놓다
상태바
학교성장자율연수, 학교 혁신ㆍ성장 지원하는 디딤돌 놓다
  • 김정연 기자
  • 승인 2020.03.27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연수원, 올해 학교성장자율연수 신청 안내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27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초중고 각급학교, 교사동아리, 교과연구회 등을 대상으로 해 ‘올해 학교성장자율연수 신청’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올해 학교성장자율연수 ’는 기존 현장자율직무연수를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해 학교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전교육연수원 ‘학교성장 프로젝트’ 일환으로 운영하고자 한다.

단위학교, 교사동아리, 교과연구회 등 다양한 학습공동체가 자율적으로 연수 과정을 설계해 현장의 요구 및 문제를 자발적으로 해결하는 수요자 맞춤형 연수이다.

이는 단위학교에서 신청 후, 선정 심의 절차를 걸쳐 초ㆍ중등 30개 과정 내외로 선발하고,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현장에서의 운영상 편의를 위해 9시간 또는 15시간 중 선택 운영할 수 있으며, 9시간은 최대 300만원, 15시간은 최대 350만원까지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 내용은 교육정책 이해, 수업ㆍ생활ㆍ상담 지도 방법, 융합교육 및 미래교육 분야 등에서 실습 및 사례 중심의 현장 밀착형 참여 연수 방법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교원들은 자율적으로 설계된 교육과정을 스스로 이수함으로써 교육전문가로 거듭 도약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학교성장자율연수를 통해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혁신 및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자율적 연수 풍토 조성에 의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교실수업 개선으로 행복한 미래교육의 선도적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