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57 (금)
“홍보콘텐츠 시민과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홍보콘텐츠 시민과 함께 만들어요“
  • 김남걸 기자
  • 승인 2020.03.1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찬사람들, 배워본당진 참여자 모집

당진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홍보 콘텐츠 제작을 위해 ‘당찬사람들’과 ‘배워본당진’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선정자에 대해서는 인터뷰 및 자료 수집을 통해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기획하고 완성도 있는 미니 다큐영상으로 제작해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당진시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홍보한다.

시는 3농혁신, 주민자치, 지역경제 활성화, 창업 등 자신의 분야에서 성과를 이루고 있는 시민을 연중 수시로 추천받아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7명에서 최대 10명까지 선정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시는 시민이 일일 유튜버가 돼 자신의 재능과 다양한 시의 정책을 소개하는 시민 재능기부 프로젝트 ‘배워본당진’에 참여할 시민도 모집한다.

평생교육, 배달강좌, 전통공예 등 해당 분야에 대한 활동 경험이 있거나 자격증 소지자로 수공예, 문화해설, 청소법 등 다양한 주제로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시민은 상시 신청 가능하다.

지난해 시는 중국어 강사 이아남씨와 충남무형문화재 손창식 대장장 등 9명을 ‘당찬사람들’로 선정하고, 셀프디펜스 강사 석칠용씨의 자기방어기술과 정리수납전문가 백향선씨의 냉동실 청소법 등 20편의 ‘배워본당진’을 제작해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민참여 홍보 콘텐츠 제작과 관련해 추천 및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홍보소통담당관 소셜미디어팀(041-350-31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