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29 (금)
충북농기원, 전문가 육성을 위한 유기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상태바
충북농기원, 전문가 육성을 위한 유기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 신동명 기자
  • 승인 2020.01.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심화 2과정 100명 모집, 문제해결 실용교육 추진

충청북도 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 유기농업연구소는 신(新)농업시대 혁신을 주도할 유기농업인 양성을 위하여 충북유기농업대학 교육생을 오는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북유기농업대학은 지난 2016년에 전문유기농업인 양성을 위하여 유기농업연구소 개소와 함께 신설한 과정으로 2019년까지 총 211명의 졸업생 배출로 유기농업특화도 충북 실현의 선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본 대학은 도내 유일한 유기농업 기술의 체계적 교육과정으로 유기농업의 당면과제 및 현장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기술은 물론, 전국의 분야별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유기농의 절대가치 이해와 인증제도, 유기토양관리, 유기농자재 자가 제조 이론과 실습, 유용미생물 활용기술, 병해충·잡초 방제 기술 등 유기농 전반에 대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금년 유기농업대학은 유기농업 기초 기술을 손쉽게 익힐수 있는 일반과정과 실습형, 문제해결 중심의 현장실증 전문교육인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실시할 예정이다.

일반과정과 심화과정 각 50명씩 10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는데 교육 신청 자격은 일반과정은 도내거주 농업인 및 유기농업 관심자, 심화과정은 ‘19년도 일반과정 수료생과 충북유기농업실용화 연구회원, 유기농업 인증농가 등이 해당된다.

교육 신청은 충북농업기술원 유기농업연구소 홈페이지의 교육일정 안내를 참고해 주소지 관할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여 2월 14일까지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유기농업연구소 민대홍 팀장은 “유기농업대학은 4차 산업혁명 등 농업환경 변화 속에서도 농업의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전문기술과 아이디어 제공하겠다.”라며 “농산물 품질과 가격 경쟁력 제고에 필수 교육과정으로 인식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