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57 (금)
2020 괴산사랑운동 칭찬릴레이 ‘출발’
상태바
2020 괴산사랑운동 칭찬릴레이 ‘출발’
  • 안재신 기자
  • 승인 2020.01.26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릴레이 행사 사진.
칭찬릴레이 행사 사진.

충북 괴산군은 ‘건강한 사회 만들기’의 일환으로 ‘칭찬릴레이’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칭찬릴레이’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과 같이 칭찬의 생활화를 통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23일 첫 칭찬의 주인공으로 괴산군의회 신동운 의장을 추천했다.

이 군수는 “의정을 수행하면서 주민과 적극 소통하고, 화합을 이뤄내기 위해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신동운 의장을 첫 번째 칭찬릴레이 주인공으로 지목하게 됐다”고 말했다.

군은 ‘칭찬릴레이’가 상대방에 대한 험담이나 비방 등 반목과 갈등 요소를 없애고, 배려와 포용의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칭찬릴레이’는 칭찬받은 사람이 다음 칭찬대상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괴산군, 군의회, 기관, 민간단체 및 읍·면에서 연중 이어진다.

또한 ‘칭찬릴레이’ 주인공은 군 홈페이지에도 소개된다.

이차영 군수는 “군민통합, 군민행복, 지역선진화를 위한 비전을 갖고 모든 군민이 칭찬받는 그날까지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공감행정 구현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이를 위해 진행하는 ‘칭찬릴레이’에 각급 기관, 단체,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