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12 (금)
제378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정책복지위원회 개의
상태바
제378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정책복지위원회 개의
  • 신동명 기자
  • 승인 2020.01.1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국 등 소관부서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충청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위원장 박상돈)는 16일 제2차 위원회를 개의해 보건복지국, 보건환경연구원, 청주의료원, 충주의료원 소관 2020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았다.

심기보(충주3, 더불어) 위원은 보건복지국 소관업무에서 “건강하고 따뜻한 평생복지 실현을 위해 수립한 부서별 전략목표 및 각종 이행과제가 촘촘히 실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라”고 말했다.

이상욱(청주11, 더불어) 위원은 “대집행기관질문 및 5분 자유발언 사후조치와 관련해 발언 의원과 충분히 상의하고 수시 보고를 통해 제도개선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형용(옥천1, 더불어) 위원은 “도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적정한 의료서비스와 양질의 공공의료 서비스가 적기에 제공 될 수 있도록 종합 마스터플랜 수립을 적극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육미선(청주5, 더불어) 위원은 도내 공공보건의료 서비스체계 활성화를 위해 준비 중인‘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와 관련해“철저한 준비를 통해 빠른 시일내에 설치를 완료 할 것과 여성장애인친화병원 지정도 차질 없이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최경천(비례, 더불어) 위원은 “도 출자출연기관 등 공공기관 내 장애인 채용확대를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강구하는 등 장애인 의무고용률 이행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하고“지역 간호사들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을 통해 간호사 이직률 문제가 해소될 수 있도록 신경 써 달라”고 말했다.

박상돈(청주8, 더불어) 위원장은 “각 부서에서 수립한 주요업무계획을 당초 목표 한대로 차질 없이 추진해 복지 증진은 물론 도민이 신뢰하는 의료서비스 개선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