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29 (금)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유치원·초등학교 입학적응 학부모 연수 개최
상태바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유치원·초등학교 입학적응 학부모 연수 개최
  • 김정연 기자
  • 승인 2019.12.1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새로운 환경, 새로운 출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0일(화)과 17일(화)에 특수교육지원센터 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유치원·초등학교 입학적응 학부모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새로운 환경에 원활하게 적응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 마련했다.

지난 10일에는 유치원 입학 적응을 위해 대전석교초병설유 김경민 부장교사가 ‘우리아이 통합유치원 적응시키기’라는 제목으로 유치원의 하루일과, 또래와 함께 놀이하기, 유치원 활동 참여하기와 함께 학부모 준비 내용을 강의했다.

이어서 대전도안초병설유 서인우 특수교사가 ‘특수학급 입학을 위한 준비’라는 제목으로 개별화교육계획,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통합교육 내용 및 방법을 강의했다.

17일에는 초등학교 입학 적응을 위해 대전금동초 맹양길 부장교사가 ‘1학년 학교생활, 아는 만큼 보여요’라는 제목으로 초등학교 입학 안내와 1학년 생활, 교육내용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어서 대전성천초 박소은 특수교사가 특수학급의 역할과 교육과정, 가정에서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안내하며, 또한 유치원, 초등학교의 환경을 비교하면서 달라지는 부분을 소개한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입학 전에 유치원 일과와 준비할 내용들, 그리고 특수학급에 관련된 정보를 미리 알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며, “연수에 참석하기를 잘했다”고 말했다.

윤창호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초등학교 정보를 미리 살펴보는 계기가 되어 학부모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원활한 입학 적응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적극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