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29 (금)
아이들, 방과 후 갈고 닦은 실력 뽐내
상태바
아이들, 방과 후 갈고 닦은 실력 뽐내
  • 김동완 기자
  • 승인 2019.12.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 개최
발표회에 참석한 박정현 대덕구청장(가운데)
발표회에 참석한 박정현 대덕구청장(가운데)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14일 한남대학교 서의필홀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및 학부모, 종사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대덕구지역아동센터연합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이 평소 갈고 닦은 재능을 펼쳐 보이며 자신감을 북돋고, 센터 간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악기연주, 방송댄스, 합창 등 10개 지역아동센터가 준비한 다양한 공연과 18개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정성들여 만든 작품도 함께 전시돼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했다.

KGC인삼공사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 참석 아동들에게 1,000만원 상당 충전식 손난로를 협찬하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지원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오늘 발표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 ‘대덕의 아이는 대덕이 키운다’는 신념으로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방과후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아동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28개소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